Contents

조회 수 49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구글이 편법을 사용해 검색 순위와 트래픽을 인위적으로 높인 사이트를 강력히 제재할 방침이다.

26일(현지시간) 관련업계에 따르면, 구글은 노래 가사 사이트 `랩 지니어스'의 검색 노출 순위를 강등하고 조사를 진행중이다. 이에 따라 구글 검색에서 `rap genius'라고 치면 나오는 결과화면에서 랩 지니어스 공식 사이트는 68번째로 실리게 됐으며, 7페이지까지 넘겨야 노출된다. 제재 조치 전에는 이 사이트가 검색 결과 첫 페이지 최상단에 1위로 나왔다.

구글이 랩 지니어스에 이같은 조치를 취한 것은 인기 블로거들에게 자사 사이트에 실린 가사의 링크를 달아 달라고 요청하면서, 그 대가로 해당 블로그에 랩 지니어스의 링크를 걸어 주는 방식으로 트래픽을 늘려줬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 블로거는 자기 블로그 트래픽이 늘어 광고 수입을 추가로 챙길 수 있고, 랩 지니어스는 자사 사이트 트래픽이 늘고 구글 검색 순위도 올라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는 구글 등 인터넷 검색 업체들이 인위적 순위 조작으로 판단해 금지하는 행위이다. 랩 지니어스는 일부 가이드라인 위반은 인정하면서도 악의성은 없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구글이 직접 제재하는 첫 사례인 만큼 랩 지니어스가 강력한 제재를 당한 것이라 보고 있다.

한편, 랩 지니어스는 작년 10월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벤처자본인 안드리센 호로위츠로부터 1500만달러(160억원)의 투자를 유치해 주목 받았다.

박소영기자 cat@


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5&sid2=230&oid=029&aid=0002198909